Microsoft Windows Update를 2008년 2월 13일자 보안패치를 받은경우
SQL Server에 TCP방식으로 접근이 안되어 경영박사.NET 클라이언트에서 자료(DB)오류가 나오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이런경우 클라이언트에서 아래와 같은 방식의 설정을 하면 다른 설정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클라이언트에서 아래 설정을 하여 TCP방식이 아닌 
명명된파이프로 연결하여 사용하도록 설정을 변경하여 사용합니다.
1. [시작]- [제어판] - [관리도구]에서 ① [데이터 원본(ODBC)]를 실행하여 ②[시스템DSN]탭에서 
③[추가]를하여 ④[SQL Server]를 선택한다음 ⑤[마침]을 클릭합니다. 


2. 이름과 설명을 적당히 입력하고, ①[서버(S)]에는  SQL Server 2005 Express가 설치된 컴퓨터의 이름을적고 
  ② [다음]을 선택합니다.

 ※ 서버(S)에는   메인컴퓨터이름\\SQLEXPRESS   이라고 입력하셔야 합니다.
  


3. ①을 선택한다음 ②[클라이언트구성]을 클릭하면 새창이 열리고, ③[명명된 파이프]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연결매개변수]에 [파이프이름]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그냥둔 상태에서 ④[확인]을 선택합니다.
SQL Server 2005 Express를 설치시에 지정했던 sa계정명과 암호를 ⑤에 입력하고 ⑥[다음]을 선택합니다.


4. 기본 설정 그대로 [다음]을 선택합니다.


5. 기본설정 그대로 [마침]을 선택합니다.


6.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①를 선택해 본다음 ②[확인]을 선택합니다.



7. 위 순서대로 등록했다면 아래 그림의 ①와 같이 시스템 데이터 원본이 나타납니다.
확인이 완료되었으면 ②[확인]을 선택합니다.